KNUE Historical Trail 30

메뉴열기

우리 대학의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잘 조망할 수 있는유토다이스 동산

  • 유토다이스 동산 이미지
  • 유토다이스 동산 이미지
추억의 장소

이 장소는...

개교 초기에 우리 대학의 모든 수업과 각종 학교 업무는 교양학관에서 이루어졌습니다.. 학교는 온통 공사 중이었고 학생들은 휴식시간에 야외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없었는데, 이 동산의 정상에는 조그마한 자연 풀밭이 형성되어 있어서 잠시 앉아 쉴 수 있었습니다. 그러다보니 어느새 학생들에게 이곳은 ‘유토다이스(유토피아+파라다이스)’라는 이름으로 널리 회자되었습니다. 이곳은 공부에 지친 학생들 마음의 안식처였을 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의 아름다운 전경을 가장 잘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역할도 합니다.

그때는...

힘든 수업에 지친 많은 학생들이 틈만 나면 이 동산에 올라와서 통기타를 벗삼아 세월을 잠시 잊곤 했습니다. 그런데 일부 학생은 이 동산에서 너무 자주 또 오래도록 세월을 잊는 바람에 일명 학점 권총(F)을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. 지금도 그렇지만 80년대 개교 초기에도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면 학생들은 ‘야외수업’을 하자고 교수님들을 조르곤 했는데요. 지금이야 우리 대학 캠퍼스가 잘 가꾸어져 있어서 야외수업을 할 장소가 많지만 당시에는 여기가 유일무이한 야외수업 교실이기도 했습니다.

우리도 해 봅시다!

  1. 1. 이 동산 주위를 잘 살펴보면 요즘은 매우 귀한 식물이 되어버린 ‘탱자나무’가 자생하고 있습니다. 한번 찾아서 사진을 찍어보고, 인터넷에서 탱자와 귤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봅시다.
  2. 2. ‘통기타 벤치’에 앉아서 80년대 통기타 노래 한 곡을 멋지게 부르면서 기념사진을 찍어보세요. 한국교원대학교를 방문한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겁니다.
프린트하기창닫기